뇌를 깨우는 아침, 두뇌 건강 식단 6가지

아보카도와 연어로 시작하는 건강한 아침

아침은 그날 하루의 컨디션을 좌우하는 중요한 식사입니다. 특히, 연어와 계란이 포함된 식사는 두뇌 활동을 촉진하는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연어에는 뇌 세포막 구성 성분인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인지력 유지에 도움을 주고, 계란에 포함된 콜린은 집중력을 향상시킵니다. 구운 감자, 가지각색의 채소와 함께 요리하면 포만감까지 더해져 점심까지 든든한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습관처럼 챙기는 베리와 견과류

블루베리, 라즈베리 같은 제철 베리로 만든 스무디는 기억력과 인지 기능 확장을 위한 훌륭한 선택지입니다. 여기에 치아 씨드, 비트, 민트를 추가하면 영양 밸런스가 더욱 강화됩니다. 치아 씨드에는 식물성 오메가-3 지방산이 포함되어 뇌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플레인 요거트에 호두와 아몬드, 해바라기씨와 곡물을 더하면 간단히 두뇌 활동을 촉진할 수 있는 아침 메뉴가 완성됩니다.

말차와 시금치로 채우는 아침 에너지

달고나 말차 라떼는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간단한 조식 메뉴입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말차가 정신 안정과 두뇌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결과도 확인되었습니다. 다만, 달고나 토핑에는 당 함량이 높으니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편, 통밀 또띠아에 시금치, 계란, 치즈를 얹고 구운 ‘써니 사이드 업 피자’는 가벼운 아침 식사로 적합하며, 시금치의 엽산과 철분이 집중력 향상에도 기여합니다.

출처 : 아침에 ‘이 견과류’ 먹는 것만으로도… 뇌 기능 향상 / 헬스조선

과학이 입증한 호두의 두뇌 건강 효과

최근 헬스조선의 조사에 따르면, 아침에 호두를 섭취한 성인의 기억력과 반응 속도가 비섭취 그룹 대비 우월했습니다. 연구 결과, 호두에는 오메가-3 지방산, 폴리페놀, 단백질 등이 포함되어 두뇌 효율성과 뇌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렇게 완벽한 천연 영양소를 아침 메뉴의 일부로 추가하면 하루 종일 효율적인 두뇌 활동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아침 한 끼로 두뇌 건강을 지킬 수 있다는 사실, 이제 더 이상 고민하지 말고 여러분의 식단에 똑똑한 변화를 더해보세요!